TOP VPN
VPN 사용법

가장 빠르고 안전한 트위치 1080p 시청법! 컴퓨터 아이폰 모바일 VPN 우회 방법 분석

안녕하세요, He is good at VPN입니다.

작년 9월부터 시행된 트위치 720p 화질 제한 사태를 맞이하여 아직까지 많은 이야기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고 있지만 현재 대부분 막힌 상황인데요, 오늘은 가장 안정적이면서 빠르게 트위치 1080p로 시청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트위치 일러스트

1. 국내 트위치 시청 화질 제한

작년 9월 트위치는 높아진 국내 망 사용료를 이유로 화질 제한을 걸 수밖에 없다고 공지했는데요, 퇴근 후 종종 트위치 영상을 즐겨보던 입장으로서 날벼락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ㅠㅠ

발로란트 게임 화면

고사양 게임 위주의 스트리머가 많은 트위치 특성상 화질이 720p라면 영상을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게 사실인데요..

이후 반년이 지났지만 트위치 측에서 내놓은 대책은 없으며 화질 개선을 위한 브라우저플러그인도 막힌 상황이죠.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현재 한국 IP를 사용하는 유저만 720P 화질이 제한되는 것인데요, 이를 1080P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결국 한국 접속이 아닌 해외 ip로 우회 접속을 해야 합니다.

2. VPN으로 트위치 1080P 보는법

해외 IP로 우회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VPN’이 필요한데요, 제가 잘 사용하는 NordVPN으로 간단히 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국내 트위치 720P 설정

트위치 메인화면에 가장 눈에 띄는 방에 들어가 봤습니다.

역시나 한국 IP로 접속하니 720p60이 최대치로 나오네요,

NordVPN 터치 한 번으로 국가 IP를 일본으로 변경한 후, 트위치에 접속해 보면 바로 1080P 원본 화질을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빠른 연결>을 누르면 바로 IP 변경이 가능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더라고요.

일본 트위치 1080P 설정

모바일에서도 간단한 방법을 통해 화질 개선이 가능한데요,

모바일 노드VPN 일본 연결

NordVPN 앱 실행 -> 빠른 연결로 IP 우회를 진행한 후 트위치 접속하면 끝!

모바일 일본 트위치 1080P 설정

화질 변환 후 버퍼링 속도 또한 전혀 불편함이 없었는데요, 번거롭게 이것저것 설치할 필요 없이 터치 한 번으로 1080p60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편하더라고요ㅎㅎ

여기서 한 가지 꿀팁은!! 비교적 국내와 가까운 나라로 우회하는 게 좋은데요,

우리가 짧은 거리를 더 빨리 갈 수 있듯이 VPN도 이동거리가 짧아질수록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 때문에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현재 있는 곳과 가까운 위치로 우회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거죠!

3. 무료 VPN은 괜찮을까?

그럼 트위치 화질 개선을 위해 무료 VPN을 사용하면 되는 걸까요?

시중에는 다양한 VPN 서비스가 있으며 가장 큰 차이점이 무료와 유료이죠.

VPN을 선택하기 전에 먼저 VPN이 정확히 어떤 서비스인지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 있습니다.

노트북에 VPN화면
(출처 : 픽사베이)

VPN을 단순 ‘우회’ 용도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 VPN은 인터넷 IP 주소를 숨겨 온라인 상에서의 내 정보를 보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즉 IP 우회를 통해 원래 내 IP 주소를 숨겨 나의 정보와 활동 기록이 누군가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기술인 거죠.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VPN의 목적을 잊고 ‘무료’, ‘최저가’와 같은 조건들을 따지곤 하는데요, 이러한 조건들 보다 먼저 내 정보를 믿고 맡길 수 있는지 따져야 합니다.

노트북 화면에 해커
(출처 : 픽사베이)

VPN에 접속하게 되면 내 정보와 IP주소가 기록됩니다.

즉 무료 VPN 업체에서는 사용자가 어느 사이트에서 어떤 해동을 했는지 알 수 있는거죠, 업체는 이 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해 수익을 얻거나 맞춤형 광고를 집행하여 수익을 얻는다는 논란이 끝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료 VPN을 통해 인터넷 이용 시 사이트 로그인, 결제 단계 과정에서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이 분명 있을 수 있는 거죠.

무료VPN 취약점 인용기사
출처 : ITWOLRD

필자 또한 초기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무료VPN을 사용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무료VPN을 사용하고 나서 온갖 스팸 메일과 팝업 광고에 시달렸던 기억이 있습니다ㅠㅠ

심한 경우에는 사용하는 기기에 악성 프로그램이나 스파이웨어까지 심겨 모든 정보가 악용되는 경우도 본 적이 있어 무료 VPN 사용은 정말 위험합니다.

사이버 범죄 사태가 심각해지는 현재, 무료 VPN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앞으로 벌어질 사고에 대비해 지금이라도 내 정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VPN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유료 앱 1위 NordVPN 추천

필자는 다년간 NordVPN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와 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NordVPN은 보안, 속도, 편의성 부분에서 내 정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가장 신뢰 있고 빠른 VPN이 아닐까 해요.

NordVPN 로고
  • 보안

NordVPN은 연결 즉시 제3자가 들여다볼 수 없는 암호화 터널을 통해 온라인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AES 256 비트 암호화를 사용해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이러한 암호화 수준은 정부 사이버 보안 전문가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입니다.

즉 NordVPN을 연결한 순간 절대적으로 내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거죠!

  • 속도

VPN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인터넷 속도가 평소보다 저하될 수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트위치 1080P를 쾌적하게 즐기려면 연결 전후 속도 폭이 크지 않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AV-TEST GmbH : VPN Comparative Test Report
AV-TEST GmbH : VPN Comparative Test Report (다운로드)

위는 개인의 수치가 아닌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진행한 VPN 속도 테스트 결과인데요,

NordVPN이 압도적인 속도를 자랑한 만큼 트위치 우회 시에도 전혀 끊김 없는 속도를 보여줬으며 접속 및 통신 속도 자체가 느려지는 경우를 발견하기도 쉽지 않더라고요😊

  • 편의성

NordVPN은 전 세계 60개 국가에 소재한 5,595개의 서버를 제공해주며 이는 VPN 업계 최고 수준이며 접속의 자유가 편리한데요,

노드VPN 첫화면

또한 계정 하나로 최대 6대를 보호할 수 있어서 필자처럼 다양한 기기로 작업을 처리하는 사람에게는 만족도가 높습니다ㅎㅎ

노드VPN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게다가 NordVPN만이 제공해주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을 통해 악성 프로그램, 멀웨어, 광고 트래커 등을 차단해 사전에 해킹을 방지할 수 있죠, VPN을 연결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항시 켜놓고 있어요.

노드VPN 유료앱 1위

지난 3월 구글 플레이 한국 기준 NordVPN이 유료 앱 1위를 달성했는데요, 위와 같은 기능들과 스펙이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ㅎㅎ

5. NordVPN 다양한 활용법

트위치 우회뿐만 아니라 각종 OTT, 게임, 해외 사이트 이용 등에도 NordVPN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넷플릭스의 경우 나라별 다른 콘텐츠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나라로 우회 후, 넷플릭스만 실행하면 해당 국가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거죠!!

일본 넷플릭스 공홈

해외를 나가야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터치 한 번으로 볼 수 있으니 편리하고 필자는 최근 일본 넷플릭스를 잘 보고 있습니다ㅎㅎ

뿐만 아니라 최근 넷플릭스 계정 공유에 활용할 수 있는 NordVPN의 메쉬넷 기술이 무료화 되었는데요, 해당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추가 요금 없이 계정 공유를 유지할 수 있으니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노드VPN 공홈 이미지

온라인 보안, 콘텐츠 우회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앱 1위 NordVPN이 현재 ‘더 오래, 더 안전하게’ 프로모션 진행 중인데요, 스탠다드 2년 플랜 기준 월 4,800원에 3개월 무료 이용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웬만한 OTT 서비스 한 달 구독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고 오늘 커피 한 잔 가격을 아껴서 NordVPN과 함께 트위치 화질 개선과 온라인 보안을 유지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 posts

다크웹에 내 정보 노출 위험성 확인? 다크웹 모니터링 기능 VPN 추천

TOP VPN

챗봇을 악용한 해킹 사이버 범죄의 위험성? 안전한 챗GPT 사용법

TOP VPN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 및 계정 공유 가능? IP 우회와 무료 내부 네트워크 구성 VPN 사용법 

TOP VPN

댓글 남기기

TOP VPN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