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PN
VPN 추천

신학기 노트북, PC 보안을 위한 필수품, 백신앱 포함 가장 빠르고 안전한 컴퓨터 VPN 추천

안녕하세요, He is good at VPN입니다!

신학기 준비물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단연 노트북이 떠오르는데요, 특히 대학생분들이 학업을 위해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하곤 하시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하기 위해 스펙, 최저가, 가격 비교 등에 많은 노력을 들이는 반면, 중요한 노트북 보안에 대해서는 놓치고 계신 것 같아요.

오늘은 신학기 노트북 구매 시 고려해야 할 보안 필수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여성의 손
출처 : ‘FREEPIK’

1. 노트북 보안 괜찮을까?

대학생분들은 상대적으로 데스크탑에 비해 휴대성이 용이한 노트북을 주로 사용합니다.

또한 리포트 작성을 위해 처음 보는 해외 사이트에 접속하기도 하고, 다양한 파일을 PC에 다운로드할 일이 많죠.

그런데 내가 접속한 웹사이트와 다운 받는 파일들이 안전하다고 확신할 수 있을까요?

악성코드 감염 인용 기사

특히 최근 포털 사이트로 위장한 피싱 사이트는 물론이며,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파일을 다운 받아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노트북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모든 문서가 암호화되고 밤새 작성한 리포트가 날아갔던 적이 있는데요, 그때만 생각하면 아직도 심장이 덜컹 가라앉습니다ㅠㅠ

노트북 바이러스 경고 화면
출처 : ‘FREEPIK’

이처럼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 접속과 모르는 파일을 함부로 다운 받는 것은 위험하며 한순간에 모든 문서와 자료들이 암호화되어 PC가 먹통이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는거죠.

그렇다면 악성 파일을 차단하며 어디서든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필자의 경험상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VPN 사용을 권장 드리고 싶어요.

2. 노트북에 NordVPN이 필요한 이유

노트북 VPN 화면
출처 : ‘PIXABAY’

많은 분들이 ‘VPN은 단순히 IP 우회하는 용도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거 같은데요,

IP를 우회하는 것도 맞지만 근본적으로는 내 IP 주소를 숨겨주는 것입니다.

즉 VPN을 통해 IP 주소를 숨겨 해커가 내 정보를 찾을 수 없게 만드는 거죠.

노드VPN 공식 로고

필자는 많고 많은 VPN 중 NordVPN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NordVPN은 업계 가장 많은 서버 수와 속도를 자랑하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을 탑재해 노트북 최적의 VPN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노드VPN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은 피싱 사이트 및 악의적인 웹사이트에 방문하더라도 사이트 자체를 차단해 주고 사용자가 다운로드 한 모든 파일에 대해 감염 여부를 판단하여 감염되기 전 즉시 삭제해 줍니다.

다양한 웹 사이트 접속과 파일 다운로드가 잦은 대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꿀 기능이죠,

노드VPN 다운 프로그램 감염 여부 확인

테스트를 위해 자료를 한 번 다운로드해 봤습니다.

다운로드하는 즉시 파일 검사해 주며 검사 결과는 프로그램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혹여 감염 가능성이 있는 파일이 있다면 그 즉시 삭제해 줍니다!

아이패드 화면에 공용와이파이 로고 이미지

또한 노트북을 가지고 학교 도서관, 카페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자연스레 공용 와이파이를 연결했던 경험 있으시죠?

공용 와이파이의 보안은 생각보다 높은 수준이 아닙니다, 아니 오히려 취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연결 가능한 만큼 해커가 마음만 먹으면 와이파이 연결 통로를 이용해 내 노트북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노드VPN 빠른연결

이러한 경우 NordVPN ‘빠른 연결’ 클릭 한 번이면 웹 트래픽을 암호화해 해커에서 노출될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NordVPN의 보안 기술을 현재 컴퓨터 수준으로 해독하기 위해서는 약 10억 년이 걸린다고 하네요,, 사실상 해킹은 절대 불가한 거죠!

3. NordVPN 다양한 활용법

VPN이 꼭 노트북 보호에만 활용되는 것은 아닌데요,

국가별로 넷플릭스 같은 OTT회사 들의 콘텐츠가 다르다는 것은 들어 보셨죠!

국내에 오픈되지 않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NordVPN을 활용해 해외 IP로 우회한다면 제한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국내에서는 시청할 수 없는 ‘수퍼내추럴’을 미국 IP로 우회해서 시청할 수 있는 거죠!

해외 IP로 연결하면 속도가 느려진다는 얘기가 많지만 NordVPN은 업계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만큼 연결 전후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만약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같이 1분 1초의 로딩 시간이 중요한 시점이라면 NordVPN의 빠른 속도는 더욱더 빛을 발하겠죠?

책상위에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또한 1개의 계정으로 6대의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니 노트북, 테블릿, 스마트폰 등에 활용할 수 있고 모바일은 물론 윈도우, 맥OS 체계에서도 한국어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드VPN 첫 페이지

이런 혜택이 있어도 가격이 비싸다면 부담스럽기 마련인데요.

현재 NordVPN이 글로벌 1위를 유지하는 이유는 좋은 품질과 더불어 가격 또한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월 4,900원, 커피 1잔의 가격으로 개인정보를 보호, 악성 사이트 및 바이러스 차단, 콘텐츠 우회까지 할 수 있는 거죠!

현재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높은 할인 혜택과 1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위 내용을 토대로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신학기 보안 필수품으로 NordVPN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내 정보 보호를 위한 NordVPN을 같이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 posts

2024년 무료 VPN 추천 및 인터넷 사생활 보호 체크 리스트

TOP VPN

넷플릭스 요금제 공유 차단 임박! 메쉬넷VPN 계정 공유 꿀팁

TOP VPN

공공장소 노리는 ‘고스트터치’ 해킹 위험성과 스마트폰 VPN이 필요한 이유

TOP VPN

댓글 남기기

TOP VPN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