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PN
VPN 고려사항

여행 중 VP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해외 여행 모바일 VPN 추천

안녕하세요! He is good at VPN입니다.

코로나19 확산과 규제가 모두 완화되면서 모두들 여행 계획 한 번쯤 생각해 보고 계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도와줄 VPN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여행할 때 VP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보통 VPN 하면 IP를 우회해서 웹서핑을 즐기거나 넷플릭스, 게임 등을 이용하는 것만 떠오르실 텐데요, 이것과 정확히 반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항에 대기하는 사람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여행 많이 떠나시잖아요. 저도 이번 여름 휴가엔 비행기 타고 떠나볼까 계획 중인데요 ㅎㅎ

이렇게 해외로 여행을 떠났을 때에도 한국에서 이용하던 웹사이트나 게임을 계속 이용하려면 VPN이 필수템입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화면

특히 저같이 휴대폰으로 국내 게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인데요, 매일매일 해야 하는 출석체크나 일일 퀘스트, 보상 다 놓칠 수 없잖아요~

여행 떠나기 전 하는 로밍이나 에그 서비스로도 물론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게임이기 때문에 때문에 데이터 용량은 용량대로 잡아먹고 느리기까지 하니까요.

무료 와이파이 포스터

혹시 방금 숙소나 카페에서 제공되는 와이파이로 이용하실 생각을 하셨나요?

로밍이나 에그보다 속도는 빠르겠지만, 해외 숙소 와이파이는 해외 서버 기반이기 때문에 국내 게임 접속이 어려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숙소에서 쉬면서 한국에서 보던 콘텐츠를 마저 보거나 갑자기 은행 업무를 봐야 할 일이 생길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도 한국 서버로 접속해야 하기 때문에 숙소의 와이파이로는 힘들겠죠.

이렇게 게임부터 콘텐츠, 은행 업무까지! VPN을 이용하면 해외에서도 한국 서버에 접속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2. 공용 와이파이가 위험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VPN은 해외에서 내 개인 정보를 지키기 위해 꼭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둠속에서 데이터를 보고있는 해커

호텔이나 카페 등에서 제공되는 와이파이는 많은 사람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요.

저도 알고 싶지 않았는데요.. 코로나 이전에 해외여행을 갔을 때 카페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잡아 썼다가 온갖 스팸 메일과 팝업 광고들에 시달렸었답니다 ㅠㅠ

후에 찾아보니, 공용 와이파이는 해커가 마음만 먹으면 연결된 기기의 모든 데이터를 털어갈 수 있는 최적의 통로라고 하더라고요.

대신 VPN을 이용하면 아무리 공용 와이파이를 이용한다고 해도 내 트래픽과 데이터를 암호화해주기 때문에 해커들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3. 여행 전 VPN 구매 체크리스트

자, 그럼 이제 어떤 VPN을 써야 할지 고민되실 텐데요, 사용 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하는 것들 모두 짚어 드릴게요.

  • 속도
노드VPN 속도 일러스트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건 속도겠죠. 보안은 기본이고, 일단 빠르고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VPN을 사용하는 것이니까요!

속도가 빠르려면 세계 각지에 서버가 많고 핑까지 잡아주는 VPN을 고르셔야 해요. VPN마다 사이트나 앱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공식 속도를 제공하고 있으니,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AV-TEST GmbH : VPN Comparative Test Report
AV-TEST GmbH : VPN Comparative Test Report

이건 독립 IT 보안 기관 AV-TEST에서 진행한 속도 테스트인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드 VPN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네요!

  • 호환성
책상위에 맥북, 아이맥, 아이폰

다음으로는, 호환성입니다. 기왕이면 같은 가격에 최대한 많은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게 이득이잖아요. 함께 여행하는 친구나 가족과도 함께 사용할 수도 있고요.

스마트폰, PC, 태블릿, 공유기 및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장치와 호환되는지 꼭 체크해 보세요.

  • 편의성 & 기능
스마트폰으로 노드VPN을 키는 남성 손

여유롭고 즐거우려고 간 여행에서 괜히 VPN 때문에 신경 쓰이면 안 되겠죠.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도 꼭 따져 보셔야 합니다.

VPN 온오프는 버튼 하나로 가능한지, 서버 선택은 얼마나 빠르게 가능한지, 자동 연결 및 연결 해제 기능은 있는지 등을 체크해 볼 수 있겠네요.

4. 해외 여행 강추 VPN, 노드 VPN

노드VPN 로고

많은 VPN들 중에서 정말 강추하고 싶은 VPN이 있는데요, 바로 노드 VPN입니다!

스팸메일과 악성광고들에 시달린 뒤 이것저것 알아보다 개인적으로 정착하게 된 VPN이에요.

  • 압도적인 서버 수와 속도
노드VPN 국가별 서버 주소 화면

일단, 무려 60개국에 위치한 5400개 이상의 서버를 제공합니다. 한국 서버도 물론 제공하고요!

앞서 서버 수와 속도는 직결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노드 VPN을 사용하면서 체감하고 있어요. 전 세계 1위 속도라고 하는데 정말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 최대 6개 기기까지 호환!
책상위에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그리고 미친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6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여행 갔을 때 일행들과 함께 이용하거나 게임을 즐기기 딱이죠?

  • 킬 스위치 기능

그리고 노드 VPN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호텔이나 카페 등에서 공용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에요.

노드 VPN 킬 스위치 기능 화면

킬 스위치 기능은 VPN 연결이 끊어지면 바로 인터넷 연결을 차단해 주는 기능인데요,

VPN 연결이 끊어지면 원래 IP 주소가 노출되면서 다시 모든 트래픽과 데이터가 해킹 위험에 처해지기 때문에, 아예 인터넷을 차단해서 위험으로부터 막아주는 거죠.

한 번 켜두면 계속 작동돼서 간편하고, 킬 스위치를 적용할 앱을 따로 선택할 수도 있어요.

  • 노드 VPN 가격은?
노드VPN 플랜 별 가격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어 버리는 여행 경비에 부담을 덜어드릴 엄청난 가성비입니다!

웬만한 OTT 서비스 한 달 구독 비용보다 저렴하고 커피 한 잔 가격 정도라 저도 정말 부담 없이 이용하고 있어요.

노드VPN 30일 환불 보증 화면

무조건 30일 환불 보장에 1개월, 1년, 2년 단위의 다양한 플랜을 제공하고 있어서, 체험해 보시고 원하는 플랜으로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해 봤던 VPN들 중 가장 빠르고 믿을만했던 노드 VPN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드디어 열린 하늘길, 노드 VPN과 함께 더 즐겁고 안전하게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 posts

소중한 암호화폐 자산! VPN으로 암호화폐 지갑을 지키는 방법

TOP VPN

해외 직구 시 VPN으로 신용카드 번호 유출 방지하는 방법

TOP VPN

속도부터 가격까지, 유료 VPN 체크리스트!

TOP VPN

댓글 남기기

TOP VPN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