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PN

가장 안전하고 속도 빠른 1위 노드VPN (Nord VPN) 리뷰와 사용법 – (1편)

TOP VPN

가장 안전하고 속도 빠른 1위 노드VPN (Nord VPN) 리뷰와 사용법 2편 >

1. NordVPN 속도 테스트 결과 및 가장 안전한 이유

2012년 설립되어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NordVPN은 세계 1,4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업계 1위 VPN입니다. AV-TEST 결과 업계에서 가장 속도 빠른 1위 VPN으로 꼽히기도 했죠. NordVPN의 장점은 속도뿐만이 아닙니다.

IP 보안, 악성 소프트웨어 차단 그리고 트래픽 암호화를 통해 안전성까지 입증한 인터넷 보안 솔루션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로그’ 정책으로 유출될 데이터가 없는 만큼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AV-TEST 결과

오늘 소개할 내용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속도 테스트일 텐데요. 지금까지 여러 VPN 리뷰를 찾아봤지만, 개인 브라우저를 통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한 사항이 대부분이었죠. 속도 테스트는 시간, 지역, 브로드밴드, 대역폭 등의 변수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하기 때문에 개인이 진행한 테스트 값은 공신력이 떨어지며 큰 의미를 둘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속도 테스트는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한 결괏값을 공식적으로 이야기하는데요, 독립적인 IT 보안 기관에서 진행한 AV-TEST 결과를 통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NordVPN은 모든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 한 만큼 NordVPN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NordVPN 설치 후 사용 방법

3-1. 첫 화면

노드 VPN 첫화면

NordVPN은 세계인이 사용하는 VPN 솔루션인 만큼 설치와 사용 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먼저 사용 방법과 안전성 옵션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3-1-1. 빠른 연결

노드 VPN 빠른 연결

스마트폰이나 PC 등 내가 사용하는 플랫폼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 후에 ‘빠른 연결’을 누르면 됩니다.

3-1-2. 국가 검색

노드 VPN 국가 검색
노드 VPN 국가 검색 실행
노드 VPN 국가 연결 완료

NordVPN은 60여 국가의 5,300개가 넘는 글로벌 서버를 제공합니다. 해외 직구를 하거나 출장지에서 업무 관련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NordVPN을 활용할 수 있죠.

3-1-3 특수서버

노드 VPN 특수 서버(더블VPN)
▲특수 서버(더블VPN)

많은 분이 꼽는 NordVPN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더블VPN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VPN은 1차적으로 IP 주소를 변경한 후 데이터를 암호화하는데요. 더블VPN을 이용하면 IP 주소를 두 번 변경하여 추가 암호화로 인터넷 연결을 보호합니다. 해커가 트래픽을 해킹할 가능성을 철저히 차단하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2 NordVPN Options

3-2-1. 일반

노드 VPN 일반 설정

이번에는 NordVPN의 주요 옵션들을 살펴볼까요? 우선 일반 설정에서 제가 On으로 켜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Launch at Windows startup: 윈도 시작과 동시에 NordVPN 실행
Show VPN connection status notifications: VPN 연결 상태 표시

더욱 쾌적한 VPN을 누리고 싶은 분에게는 광고와 악성 웹사이트를 차단하는 CyberSec 기능을 추천합니다.

3-2-2. Auto-connect

노드 VPN 자동 연결

옵션 중에서도 오토 커넥트는 VPN 프로토콜과 서버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개인 인터넷 사용 현황에 따라 Wi-Fi 상태 등에서 자동 접속되도록 설정할 수 있죠.

3-2-3. Kill Switch(킬스위치)

노드 VPN 킬 스위치

킬 스위치는 VPN 사용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는 수단입니다. 원격 서버 연결을 모니터링하며 VPN이 끊어짐과 동시에 인터넷 액세스를 차단하죠. 만약에 나의 해외 IP 접속 트래픽이 노출되더라도 데이터가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VP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2-4. Split tunneling(분할터널링)

노드 VPN 분할 터널링
노드 VPN 분할 터널링 앱 더하기

메인 PC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VPN을 사용한다면 분할 터널링 옵션을 추천합니다. 분할 터널링은 VPN이 필요한 앱과 그렇지 않은 앱을 선택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보호가 필요한 앱은 VPN 연결로 더욱 안전하게, 인터넷에 직접 연결하는 앱은 속도를 확보할 수 있죠.

NordVPN 분할 터널링은 윈도와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TV의 NordVPN 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2-5. Adanced(고급설정)

노드 VPN 고급 설정

고급 설정에서는 커스텀 DNS와 LAN 접속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로컬 네트워크를 사용할 때 필요한 경우 체크하면 됩니다.

3-2-6. 계정

노드 VPN 계정 정보

참고로 NordVPN 계정 하나면 최대 6개의 장치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데요. 윈도, 맥OS, 안드로이드, iOS, 리눅스 등 사용하는 운영 체계와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2-7. 친구추천

노드 VPN 친구 추천

다음은 친구 추천 옵션인데요. 친구 한 명을 초대할 때마다 NordVPN 한 달 무료 이용이 추가됩니다. 친구도 나도 안전하고 빠르게 VPN을 이용할 수 있으니 망설일 필요가 없겠죠?

3-2-8. 관련 상품 소개

노드 VPN 관련 상품 소개

다음은 NordVPN의 관련 상품인 NordPass와 NordLocker, NordLayer에 대한 안내입니다.

NordPass: 비밀번호 관리 도구 서비스
NordLocker: 파일 암호화 클라우드 서비스
NordLayer: 원격 액세스 컨트롤 서비스

3-2-9. 다크 웹 모니터

노드 VPN 다크웹 모니터

옵션 중 다크 웹 모니터는 나의 계정이 다크 웹에 노출되지 않았는지 감시하는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내 계정이 안전하다고 표시되는데, 필요 시 비밀번호 보안을 강화하라는 알림이 뜨기도 합니다.

3-3. NordVPN Threat Protection

노드 VPN 바이러스 보호 기능 화면

또한, NordVPN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이 기능을 켜면 웹 트래킹과 악성 웹사이트, 감염된 파일, 악성 광고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노드 VPN 바이러스 보호 기능 화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기능을 사용하려면 NordVPN 애플리케이션에서 방패 아이콘을 클릭하고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VPN 연결과 별개로 작동하기 때문에, VPN에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위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항상 켜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각국 NordVPN 속도 테스트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속도 빠른 1위 노드VPN (Nord VPN) 리뷰와 사용법 2편 >